REFERENCE
펭수 스토리텔링 사례가 기업에 주는 시사점
작성자
STON-e.co
작성일
2020-07-18 22:58
조회
1759025
광고모델 선호도 1위, 2019년 ‘올해의 인물’ 1위, 영업담당 상무 열 명보다 판매 효과가 뛰어나다는 캐릭터가 있다. 나이는 열 살, 직업은 EBS 연습생, 장래희망은 우주 대스타…. 바로 대세 캐릭터 ‘펭수’다.
펭수는 2019년 4월 EBS에서 제작한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의 캐릭터다. ‘자이언트 펭TV’는 올해 초 구독자 200만 명을 돌파했다. 구글 검색 순위에서도 한때 BTS(방탄소년단)를 웃돌 정도로 절대적 인기를 누리고 있다.
펭수는 2019년 4월 EBS에서 제작한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의 캐릭터다. ‘자이언트 펭TV’는 올해 초 구독자 200만 명을 돌파했다. 구글 검색 순위에서도 한때 BTS(방탄소년단)를 웃돌 정도로 절대적 인기를 누리고 있다.